민주당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 '과밀학급 해소 위해 중‧고교 신설 및 학생 복지' 공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포)강대웅 기자
입력 2022-05-19 12: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 후보, "600억원 예산편성으로 학생들 복지향상·문화공간도 확대" 약속

 

민주당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 모습  [사진=시민행복캠프]

민주당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는 19일 김포시민의 염원인 대학병원을 유치하고 중·고교 신설을 통해 학생들의 근거리 통학 및 과밀학교 문제를 해소하고 교육예산을 5%에서 6%로 상향해 연간 600억원 이상의 예산을 편성해 학생들의 복지향상과 문화공간을 확대를 약속했다.
 
정 후보는 이날 세부공약 내용으로 △인하대학교 병원 및 의료보건대학원, 영재교육원과 평생교육원 설립을 통해 김포시민의 오랜 숙원인 대학병원 유치를 이뤄내고 △장기본동 운일고‧구래동양산고 신설 △장기운양중학군 중학교 신설 △과밀학교 내 복합화시설 건립 및 김포형 스마트학교 신축 지원, △교통불편지역(고촌중학군, 장기운양중학군 등) 통학버스 운영, △교육예산 5%→6% 상향 편성 등을 통해 날로 심각성이 더해가고 있는 과밀학급 문제를 해소 등을 발표했다.
 
정 후보는 또 "학생들의 복지 향상과 문화공간 확대를 위해 △메타버스 체험관 및 영상 미디어센터 유치, △중‧고교 교복비(체육복 추가지원) 지원 증액, △풍무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학교급식물류지원센터 건립, △김포한강신도시 내 청소년수련관 조기 완공, △평생교육재단 설립 및 평생교육관 건립, △창의예술교육센터 설립(초‧중교 문화예술기반 창의체험) 등을 통해 김포의 교육분야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특히 ”교육, 보육, 평생학습 분야는 확실한 지원과 시설개선, 시스템 개편으로 미래교육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교육예산 연간 500억원 편성으로 거의 모든 학교에 실내 체육시설을 구비하는 등 교육환경을 전면 개선하고 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전에 없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또한 “전국 최초로 중‧고교 수학여행비 일괄 지원, 고교 전면 무상급식 실현, 청소년 통신교육비 지원과 5월 착공하는 학교급식물류지원센터도 그 결실”이라면서 “이미 10곳이 문을 연 바 있는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 공간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를 올해 말까지 7곳의 거점센터를 추가로 개소하고 촘촘하고 안전하게 우리 아이들을 보살피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공약 이미지 [사진=시민행복캠프]

정 후보는 아울러 “규모를 늘려 재개관을 한 신도시의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우리 아이들의 보육 허브와 문화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면서 “지난 임기동안 장기, 풍무, 마산도서관이 개관했고 얼마 전 중앙도서관인 운양도서관도 공사에 들어가면서 거점별 지식커뮤니티가 완성돼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후보는 그러면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운영을 평생학습센터 직영 체제로 전면 전환하고 전문성을 갖춘 평생교육센터를 배치하겠다”며 “신도시에 복합평생학습관 건립을 추진하는 등 평생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후보는 마지막으로 “교육부와 교육청의 학생 수요조사 예측이 빗나간 결과 김포는 전국에서 과밀학급 문제가 심각한 지역 2위에 오르게 됐다”며 “증축 등 단기처방은 물론 적극적으로 학교 신설을 추진해 학생들의 학습권 침해를 해소하겠다"고 공약했다. 
 
한편 정 후보는 민주당 ‘경기도 과밀학교문제 해소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돼 김포의 과밀학급·과대학교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이번 만큼은 공약 이행이 가능한 사람에게 투표합시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