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종길·이민근 안산시장 후보, '각각 공약발표 하며 시민 표심 공략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5-17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종길 안산시장 후보 선거캠프]

더불어민주당 제종길, 국민의 힘 이민근 후보가 17일 각각 새로운 공약을 발표하며 다가오는 6.1 지방선거에서 시민들의 표심 공략에 나섰다.

이날 제 후보는 선거캠프에서 안산시작은도서관협의회와 정책협약을 갖고, 시민들 삶의 질을 높이는 안산시 도서관 발전을 위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작은도서관협의회는 7개 분야 16개의 세부 정책을 제안, 제 후보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제안된 정책은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한 계층별 독서동아리 지원 육성, 청년과 시니어 독서프로그램 지원과 활성화, 도서관 서비스 확대를 위한 시민1인당 장서수 확보·맞춤형 도서 마련, 작은도서관 및 외국인 도서대출 서비스 확대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제 후보는 “시장으로 당선되면 도서관 인프라 도내 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현실성이 높은 정책부터 빠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사진=이민근 안산시장 후보 선거캠프]

또, 이 후보도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7대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시민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나섰다.

민심캠프 청년국대는 안산시 청년 약 30여명으로 구성, 청년본부장을 주관으로 청년대변인, 미디어팀, 홍보팀, 정책팀으로 이뤄져 있다.

이들은 8주동안 매주 캠프에 모여 안산시에 거주하며 보고 느낀 청년공약을 직접 연구하고 개발했다.

공약 내용은  더 Clean 안산, 더 Hot 안산,  안산 청년 SCV(Start-up Combining Venture), 안심귀가 야간버스 NBA(Night Bus in Ansan), 재주(재태크와 주거)있는 안산청년, 안산청년과 DM(Date & Marriage)하자!, 더현대(더 현대화된 대부도) 안산 등이 주된 골자다.

한편 이 후보는 “안산시 청년의 미래를 안산 청년이 직접 결정하는 것이 이민근의 신념"이라며, “청년들의 간절한 염원이 담긴 7가지 공약을 적극 반영, 출마기자회견에서 주장한 '청년벤처도시, 안산’의 꿈을 반드시 실현시키겠다"고 발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