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출시…"심사 통과 시 누구나 연 3.42% 금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5-17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케이뱅크]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개인사업자를 위한 100% 비대면 ‘사장님 대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장님 대출'은 신용보증재단과 제휴한 온택트 특례보증 상품이다. 대출 한도는 3000만원, 대출기간은 5년이며 상환 방식은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이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다.

이 상품은 대출 심사를 통과하면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누구나 연 3.42%의 동일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특히 지점 방문이나 서류 제출 없이 휴대폰으로 대출 신청부터 대출 실행까지 10분 이내로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상 고객은 실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로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사업자등록 후 1년이 경과한 개인사업자라면 신청할 수 있다. 기존 신용보증재단 대출이 있어도 중복으로 대출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날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이 상품으로 대출받은 고객은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한 달 치 이자를 돌려받을 수 있다. 첫 달 이자를 내면 다음날 이자금 100%가 입금된다. 또 사장님 대출 신청 과정에서 노출되는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소상공인 매출관리 앱 'KT세모가게'를 1년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기덕 케이뱅크 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이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휴대폰 하나로 간편하게 단일금리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었다"며 "앞으로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