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립된 인격체…기본 권리 교육'

양주시청[사진=양주시]

경기 양주시는 오는 11월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관내 초·중학생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사전 신청한 초·중학교 13개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 26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한다.

전문 교육활동가가 아동이 독립된 인격체란 기본 권리를 어린이재단의 미래아동 교육콘텐츠를 활용해 교육한다.

시는 교육을 마친 뒤 만족도, 효과 등 평가해 교육환경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
◆ 양영술 개인전 '락(樂)과 통(通)의 힐링 서예전' 개최


'선조 명언·글귀 서체로 풀어낸 작품 전시'
―――――――――――――――――――――――――――――――――――――――――――――――――――――――――――

양주시는 오는 10~17일 시청 3층에서 양영술 개인전 '락(樂)과 통(通)의 힐링 서예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전시회는 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이 추진하는 공공기관 내 찾아가는 무료전시 프로젝트 '우리동네 작은미술관' 일환으로 마련돼 무료로 운영된다.

양영술의 두 번째 개인전이기도 한 이번 전시회에는 옛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명언과 글귀를 작가 특유의 서체로 다시 풀어낸 서예 작품 30여점에 전시된다.

전시회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운영된다.

양영술 작가는 양주에 기반을 둔 서예가로, 가산 양영술 서예전 락통(樂通)을 비롯해 노서십인행전, 제5회 아산국제서화전 등 초대전에 참여해왔다.

현재 국제서법예술연합 한국본부 회원이자 예원예술대 교양학부 객원교수로 재직 중이다.

―――――――――――――――――――――――――――――――――――――――――――――――――――――――――――
◆ 농업용 드론 자격증 교육생 모집


'자격증 취득하면 7~25㎏ 무인 동력 비행장치 조종 가능'
―――――――――――――――――――――――――――――――――――――――――――――――――――――――――――양주시는 오는 23일까지 농업용 드론 자격증 교육에 참여할 농업인 20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교육을 통해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을 취득하면 최대 이륙중량 7~25㎏ 무인 동력 비행장치를 조종할 수 있다.

1차 교육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2차는 오는 7월 25일~8월 5일까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교육장과 현장에서 이론과 모의비행, 실기비행으로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2종 보통이상 운전면허 또는 신체검사증명서를 소지한 관내 농업인이다.

교육비용 중 100만원은 지원되고, 50만원은 자부담해야 한다.

이 기간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코피아] 뉴스레터 구독이벤트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