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 맛있는 산나물 레시피 키트 나눔

산나물 레시피 나눔 행사 [사진=영양군]

경북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제17회 영양산나물축제 기간 중 5월 13일과 14일 양일 간에 걸쳐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에서 만든 산나물 레시피 나눠주기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관내 여성 학습 단체로 영양 지역의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한 지역 향토 음식과 지역 특화 음식을 연구‧개발해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이번 영양산나물축제 기간 중 제철 산나물을 활용한 레시피를 나눔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영양의 어수리와 산나물을 홍보하고자 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나눠주는 레시피는 어수리김치와 산나물진주만두 2종이다. 어수리 김치는 싱싱한 어수리를 살짝 데쳐 영양의 색이 곱고 맛깔스런 영양고춧가루에 갖은 양념을 버무려 만드는 향긋한 산나물김치이다.
 
산나물진주만두는 데친 산나물을 다져 넣어 만두 소를 만든 다음 찹쌀에 굴려서 찌는 만두로 익은 찹쌀이 하얀 진주처럼 빛나는 모습에 진주만두라고 이름 붙여졌다.
 
‘레시피 키트’는 레시피 2종과 시식용 어수리김치 약간, 산나물진주만두 1개로 구성되어 각각의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작은 용기에 담아 나눠 줄 예정이다.
 
이옥용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 회장은 “영양 어수리와 제철 산나물을 활용한 맛있는 산나물 레시피의 보급으로 영양의 맛있는 산나물이 널리 알려져, 청청 영양의 산나물을 많은 사람들이 맛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