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 코리아 2022' 참가, 면역증강 플랫폼 및 파이프라인 발표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백신연구소는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22’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염정선 차백신연구소 대표는 오는 1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백신 원·부자재 기업 혁신 기술 사례 공유’ 세션에 연자로 참석해 ‘면역증강 플랫폼 기술과 그 활용’이라는 주제로 자체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 기술과 이를 활용해 개발 중인 백신, 면역항암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세션에서는 국내 기업의 백신 개발 전략이 논의된다. 차백신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면역증강제인 ‘L-pampo(엘-팜포)'와 ‘Lipo-pam(리포-팜)'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해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에 대해서도 발표한다. 기존에 개발 중인 만성 B형 간염 치료 백신, 재조합 단백질 대상포진 백신 등 감염성 질환 백신, 항암백신, 면역항암제 등과 함께 글로벌백신기술선도사업단 과제로 신규 선정된 ‘면역증강제가 포함된 신종 코로나와 인플루엔자 혼합백신’ 개발 계획도 소개한다.

차백신연구소는 콘퍼런스 세션 외에 같은 날 진행되는 인베스트 페어에서도 면역증강 플랫폼 기술과 이를 활용한 백신 개발 현황 등 기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알릴 예정이다.

염정선 대표는 “임상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을 기술이전 또는 공동 개발하는 방식으로 기술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바이오 코리아 참여로 국내외 바이오 기업들에 차백신연구소를 알리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코피아] 뉴스레터 구독이벤트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