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 미래에셋증권과 MOU 체결… 디지털 수익증권 유동화 서비스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2-05-04 13: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예창완 카사 대표이사(오른쪽)와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대표가 3일 미래에셋 센터원 빌딩에서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사]


국내 최초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 거래소 카사(Kasa)는 지난 3일 미래에셋증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2019년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카사는 국내 최초로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 거래소를 설립한 프롭-핀테크(Prop-Fintech) 스타트업이다. 건물을 주식처럼 상장시켜 투자자들에게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간접투자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까지 위메이드와 우미건설, KDB산업은행 등으로부터 누적투자금액 약 400억원을 유치했다.

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 유동화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또 부동산 상장 및 개발 등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시너지를 확인하고 디지털 금융 플랫폼으로서 디지털 자산 사업의 정착과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햇다.

예창완 카사 대표도 "국내 최정상급 금융사인 미래에셋증권과의 협력을 통해 카사는 한 단계 높이 도약하게 됐다"며 "앞으로의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 시장을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