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동서울대 등 손 잡고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공모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5-03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3일 동서울·신구대와 업무협약을 맺고,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공모사업을 추진하기로 해 주목된다.

이날 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공모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동서울·신구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성남시와 동서울대, 신구대는 컨소시엄을 꾸려 지역산업 특화형 학과 개설, 지역 내 사업체 재직자 재교육, 신중년 재취업 교육,  지역사회 공헌·역할 강화를 위한 지역 내 현안문제 해결 프로그램 수행 등을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HiVE사업은 지역 소멸 등 위기 상황에 대응해 지역 내 인적·물적 인프라가 집약된 전문대학과 기초자치단체 간 협력을 위한 고등직업교육거점을 조성하는데 매년 15억 내외의 예산을 총 3년간 지원하는 교육부 주관 공모사업이다.
 

[사진=성남시]

주관대학인 동서울대는 지난 4월 6일 예비신청서를 교육부에 제출하고, 협력대학인 신구대, 성남시와 3차례에 걸친 실무회의를 열고 (예비)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구성했고, 세부 사업안을 조정, 오는 11일까지 최종 사업계획서를 교육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상호협약을 계기로 지역 특화 인재 양성은 물론, 관내 기업으로의 취업, 정착이 연계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