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작년 직영·가맹점 매출 1조원 돌파…"역대 최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04-26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맥도날드 로고 [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국내 시장 진출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한국맥도날드가 26일 공개한 2021년 감사보고서에서 따르면 지난해 가맹점을 제외한 한국맥도날드 매출은 8679억원으로 2020년(7910억원)보다 9.7% 증가했다. 특히 직영점과 가맹점을 합친 전체 매출은 1조원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손실은 2020년 484억원에서 206억원 줄어든 278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손실 역시 661억원에서 349억원으로 전년 대비 47.2% 감소하며 적자 폭을 개선했다.

맥도날드는 고객 중심 활동과 전략적인 투자를 지속한 결과 이 같은 실적 개선을 이뤘다고 분석했다. 맥도날드는 다각적인 채용 강화로 매장, 배달, 디지털, 드라이브 스루 등 전 고객 채널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2020년 도입한 '베스트 버거' 프로젝트를 확대해 대표 메뉴인 버거 맛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지난해 국내산 식재료를 적극 활용하는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등 맛과 품질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도 매출 성장에 한몫했다.

지난해 8월 선보인 '창녕 갈릭 버거'는 단기간에 150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했으며,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켰던 'The BTS 세트' 역시 사이드 메뉴로 구성된 단일 세트로는 이례적인 약 145만개 판매량을 기록해 역대 최대 매출 달성에 큰 몫을 했다.

맥도날드는 오는 6월 제주도에 신규 매장을 열 계획이며, 앞으로 국내 매장 확대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어려운 외부 상황 속에서도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 과제로 여기며 맛과 품질은 물론 다양한 고객 혜택과 경험을 제공해 국내 진출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이에 보답하기 위해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책임 있는 실천을 지속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을 이뤄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