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방역조치 해제 현명치 못해...위험군 조치 병행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4-20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회 전반적 긴장감 약화 우려한다"

신용현 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대변인이 지난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공동기자회견장에서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0일 "마치 코로나가 없는 것처럼 모든 방역 조치를 해제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고 문재인 정부의 방역 완화 조치를 경계했다.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브리핑에서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전한 메시지"라면서 "일상 회복을 하면서도 코로나 위험으로부터 고위험군과 취약계층을 보호하려는 조치를 병행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위원장은 부친상으로 장례 기간인 오는 22일까지 인수위에 출근하지 않는다. 그는 상주로서 빈소를 지킬 계획이다.

신 대변인은 "여전히 하루 10만명의 확진자와 하루 1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한다"며 "많은 방역·의료 전문가는 방역 조치 완화가 한꺼번에 이뤄져 자칫 방역 긴장감이 사회 전반적으로 약화하진 않을까 우려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스크 착용은 모든 감염병 예방 관리의 기본 수칙이자 최종 방어선"이라며 "국민께서 잘 지키고 있는 마스크 착용에 대해 정부가 섣불리 방역 해제하지 않도록 당부드린다"고 일침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5월 말에 격리 의무를 완전히 해제한다고 결정한 것은 상당히 성급한 접근"이라며 "차기 정부는 충분한 검토를 거쳐 가능하다고 판단될 때 격리 의무를 해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인수위 코로나특위는 요양 시설로 국한된 코로나 백신 방문 접종을 경로당 등 노인 여가 시설까지 확대해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며 "정부로부터 '이번 주부터 즉시 시행하겠다'는 답변이 왔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