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유공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하며 유튜브(부산장애인총연합회)를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그래픽=박연진 기자]

부산시는 오는 20일 제 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부산시가 후원하고 부산장애인총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의 편견을 넘어,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라는 주제로 기념식과, 부대행사, 물품기부 캠페인, 담쟁이 랜선 걷기대회 및 점등 행사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식 개선과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유엔에서 세계 장애인의 해로 선포한 1981년에 제정됐다.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해 장애인 복지증진과 함께하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매년 4월 20일 개최되고 있다.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은  20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박형준 부산시장과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유공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유튜브(부산장애인총연합회)를 통해서도 생중계된다. 

기념식에서는 모범장애인과 장애인 복지증진 유공자에게 부산시장 표창, 감사패 등이 수여되며, 발달장애인오케스트라, 팝페라, 마임 등 축하공연도 진행된다. 

시청 1층 대회의실과 로비에서는 부산장애인온라인채용박람회, 직업재활시설, 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 등 20여 개의 체험·홍보 부스와 부산장애인총연합회 히스토리 사진전 등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이날 오후 3시까지 시청 1층 대회의실 내에 마련된 굿윌코리아 부스에서는 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품 기부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어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부산광역시협회는 오는 29일까지 '제9회 담쟁이 랜선 걷기대회'를 진행한다.

부산 시내 전역의 무장애길, 걷기 좋은 길 등을 4월 20일을 기념해 4.20㎞를 걷고 누리소통망(SNS)에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부산시, 제62주년 4·19혁명 기념식 개최

기념식은 국민의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및 4·19혁명 희생 영령에 대한 묵념,헌화·분향, 4·19혁명 경과보고, 이병진 행정부시장 기념사,,추모 헌시 낭송, 시립합창단의 4·19 추모 합창 등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지난18일 오후 민주공원 4·19혁명 희생자 유영 봉안소에서 4·19 위령제가 열렸고, 오전 11시 경남공고 강수영 열사 동상 앞에서 강수영 열사 추모제도 열렸다. [그래픽=박연진 기자]

부산시는 19일 오전 10시, 민주공원 4·19 민주혁명 희생자 위령탑 앞 광장에서 ‘제62주년 4·19혁명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 이동호 부산시의회 부의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 4·19혁명 유공자 및 유족, 주요 기관장 등 90여 명이 참석해 4·19혁명 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가덕대교 녹산 방향 출구 부분 교통통제
20일 10:00~12:00 가덕대교 녹산 방향 출구 1km 부근 2차선 차량 통행 차단

교통 통제가 진행되는 동안 가덕대교 녹산 방향 이용 차량은 1차선을 이용해야 하며, 교통신호수의 유도에 따라 반드시 서행 운전해야 한다. [사진=부산시]

부산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가덕대교 녹산방향 일부 구간에 대한 부분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통통제는 항로표지시설물(등명기) 제어반 교체 시행에 따라 가덕대교 녹산 방향 출구 1km 부근부터 2차선 차량 통행이 차단된다.

교통 통제가 진행되는 동안 가덕대교 녹산 방향 이용 차량은 1차선을 이용해야 하며, 교통신호수의 유도에 따라 반드시 서행 운전해야 한다.

항로표지시설물(등명기) 제어반 교체 공사는 고장 난 항로표지시설물(등명기) 제어반을 교체해 가덕대교를 지나가는 선박의 안전 운항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며, 시공은 피앤룩스가 맡았다.
◆ 부산시-코트라와 공동사업모델 구축... 아세안 수출 지원 나서

부산시 등은 사업을 통해 지역기업 100여 개사에, 입점교육 및 컨설팅,플랫폼 입점 지원, 물류비 지원, 개별 홍보마케팅 부산전용 대형기획전 개최, 오프라인 쇼핑몰 판촉전,수출 상담회 개최 등 입점부터 정착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지원을 한다.[사진=부산시]

부산시는 지자체는 처음으로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공동 통상지원사업 모델을 구축해 지역 중소기업의 아세안 온라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부산시-코트라-쇼피(Shopee) 간 협력모델을 통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세계 경제 침체로 수출이 급감한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시는 지난해부터 코트라와 지역기업의 수출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고, 정부사업인 지방 파워육성사업과 연계해 아세안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을 확대해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에 나선다.

쇼피(Shopee)는 현재 동남아에서 가장 빠르게 매출 성장을 보이는 동남아 1위 글로벌 플랫폼으로 부산기업의 아세안 온라인시장 공략을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5월 2일까지 '부산광역시 해외마케팅 통합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2 부동산개발포럼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