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두현 국회의원 경산시장 출마 예비후보자 14명 대상으로 공천에 따른 오리엔테이션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2-04-12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역대 어느선거 때보다 공정하게 공천절차진행

  • 당 기여도, 공약사항, 지역화합방안등에 중점을 두고 공천심사 절차진행

윤두현 국회의원 [사진=윤두현 국회의원실]

오는 6월 1일에 열리는 경북 경산시의  경산시장선거의 열기가 전반적인 과열의 조짐이 보이자 지난 10일 경산지역 국회의원인 국민의 힘 윤두현 국회의원이 국민의 힘 소속으로 경산시장 선거에 출마하고자 선관위에 예비후보자 등록을 한 14명을 대상으로 공천에 따른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자리에서 윤 의원은 시장선거 공천에 따른 절차와 공천 요건을 설명하고 후보자간의 선의의 경쟁을 주문했다.
 
윤 의원은 시장 후보자 공천은 도 ‘공천심사위원회’(이하 공심의)에서 담당할 것이며 공천기준은 이미 밝힌 바와 같이 △당기여도 △공약사항 △당선후 지역 화합방안에 중점을 두고 심사해 결정할 것이며 이에 따른 면접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윤 의원은 이번 공천심사는 역대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게 진행할 것이며 일말의 부정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첨언 했다.
 
이에 대해 이 자리에 모인 14명의 예비후보자들은 이의 없이 박수로써 동의했다. 이로써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경산시장선거의 방식에 대한 유권해석이 이뤄졌으며 각 예비후보들은 이에 맞춰 향후 선거운동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한편 경산시는 그동안 각 후보자가 자의로 여론조사를 실시해 이에 따른 조사 방법과 실효성이 문제가 돼 이에 따른 시민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정치혐오로까지 번져 지역사회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기에 이러렀다.
 
윤 의원의 공천에 관한 지침이 각 후보자들에게 전달 됐다는 소식을 접한 원로정치인 C씨는 “기존의 공천방식의 틀을 과감히 탈피한 획기적인 방법”이라고 전제한 뒤 “처음에는 좀 의아하고 적응하기 힘들겠으나 시대가 변하고 국민이 과거와는 다른 정치의 행태를 요구하면 정치는 따라야 한다. 우리나라 정당정치도 영국의 노동당처럼 객관화하고 합리적인 툴이 동원돼야 한다. 그리고 공정성을 결여한 여론조사의 결과를 공천심사에서 고려하지 않는 것은 금권선거를 근절하기 위한 신의 한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