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예술과 AR의 만남, 메타 아트 리이메진 전시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4-08 13: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근 이전한 사옥에서 AR 접목한 전통 예술 전시회 개최

메타가 AR과 전통 예술을 융합한 아트 리이메진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4월 8일 밝혔다.[사진=메타]

메타(전 페이스북)가 전통 예술 작가와 협업해 증강현실(AR) 기술로 작품을 선보이는 '아트 리이메진(Art Reimagined)' 프로젝트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아트 리이메진 프로젝트는 전통 예술가를 지원해 작품의 물리적 경계를 허물고, AR을 활용해 더 많은 사람에게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다양한 예술가와 스파크 AR 창작자가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관객이 전통 예술과 문화를 접할 기회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메타 박대성 부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 예술에 기술이라는 색을 덧입혀,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예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한국 문화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전통문화유산을 색다른 모습으로 조명하게 되어 기쁘다"며 "메타 사옥 이전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국내 시장에 맞는 풍성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 전통 예술을 접목한 AR 필터는 아트 리이메진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에서 체험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