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SK하이닉스, '부발 하이패스IC' 설치 업무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4-08 13: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천IC주변 상습교통체증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이천시-SK하이닉스의 ‘부발 하이패스IC’설치 업무 협약 체결 모습 [사진=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7일 SK하이닉스와 ‘영동고속도로 부발 하이패스IC 설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와 SK하이닉스는 이날 사업비 분담 등 상호 협력을 통해 대월면 대흥리와 고담동 일원에 총사업비 295억원을 투자해 부발 하이패스IC 추가 설치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부발 하이패스IC가 개통되면 영동고속도로 이천IC를 이용하는 차량의 분산으로 상습 정체구역인 시도1호선(구국도3호선, SK하이닉스 정문 주변)의 교통체증이 해소돼 시민의 교통편익이 제고되고 지역 기업인 SK하이닉스 접근성 개선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와 그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천시는 3개의 고속도로가 연결되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이나 많은 공장과 물류창고 관련 차량들로 인한 출퇴근 시간대 정체 및 혼잡을 초래하고 있어 부발 하이패스IC를 조속히 설치해 시민의 불편이 해소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부발 하이패스IC로 인해 서울 등 접근성이 개선되는 대월면 대흥리, 사동리, 대대리 등 이천 중부지역의 기업활동 및 개발여건이 개선되어 지역 균형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