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동대문구청장 출마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2-04-04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재명 후보와 자란 환경이 똑같다"며 호소

4일 서울 동대문구청장 출마를 선언한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사진=서울시의회]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이 4일 서울 동대문구청장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김 의장은 이날 동대문구청 앞에서 동대문구청장 출마의 변을 발표하면서 “동대문구를 '엄마 행복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한 뒤 "제가 살아온 동대문에서 책임정치를 실현하고 동대문구의 혁신과 변화를 위해 동대문구청장에 출마한다"고 거듭 밝혔다. 
 
김 동대문구청장 예비후보는 "중·고교를 검정고시를 거쳐 대학과 대학원을 나온 뒤 민주당에서 서울시의원 3선을 거쳐 서울시의회 의장(서울시장급)에 올랐다"며 "자신은 이재명 전 대통령 후보와 자라온 환경이 너무나 똑같다"고 소개한 뒤 지지를 호소했다.

김 예비후보는 "서울시의회 의장으로서, 경제전문가·행정전문가로서 그동안 보고 듣고 경험한 모든 역량을 새로운 동대문 시대를 여는 데 쏟아붓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서울시의회 의장으로 서울시를 책임졌던 김인호가 이젠 동대문구를 책임지겠다"고 했다. 
 
특히 김 예비후보는 "지난 시의정 12년간 서울시에서 동대문구 동료 시의원들과 협력해 1조900억여 원에 이르는 예산을 동대문구에 확보했다. 그 결과 동대문은 하루가 다르게 살기 좋은 도시로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런데도, 동대문구의 교육 환경, 경제·산업, 주거 환경, 문화·예술 인프라 성장은 타 지역에 많이 뒤처져 있다"며 "동대문구를 서울 중심 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