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좀비딸 IP', 3일 애니메이션 첫 방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04-01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좀비가 된 딸을 키우는 가족의 고군분투기…네이버 시리즈온 다시보기로 제공

[사진=EBS]


네이버웹툰은 웹툰 '좀비가 되어 버린 나의 딸'(이하 좀비딸)이 오는 3일 EBS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된다고 밝혔다.

웹툰 좀비딸은 원인을 알 수 없는 좀비 바이러스가 도시에 퍼져 계엄령이 선포된 가운데, 좀비가 된 딸 '수아'와 아빠 '정환'의 일상을 그린 가족물이다. 웹툰 타임인조선·오즈랜드로 유명한 이윤창 작가의 작품으로, 2018년 8월부터 2020년 6월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됐다. 글로벌 누적 조회 수는 5억회를 기록했을 만큼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다. 이 작품은 지난 2019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만화부문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EBS 애니메이션 '좀비딸'은 오는 3일 오전 11시 50분에 첫 방송되며, 총 26부작으로 매주 일요일 2회씩 연속 방영된다. EBS와 애니메이션 제작사 두루픽스가 공동 제작한 이 작품은 네이버 시리즈온 다시보기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매주 EBS 정규 방송 이후 해당 회차를 시리즈온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으며 1·2화는 오는 23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원작자 이윤창 작가는 "애정을 많이 담아 선보였던 작품 좀비딸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날 수 있다고 하니 감회가 남다르고 설렌다'며 "애니메이션 제작에 힘써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좀비딸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