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당선인, 분과별 업무보고 15분 지각..."전체회의하는 줄 몰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3-31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가운데)이 3월 31일 서울시 종로구 통의동 금감원 연수원에 마련된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31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분과별 업무보고 회의에 참석했다. 당초 10시에 시작될 예정으로 인터넷 생중계됐지만 윤 당선인은 회의에 약 15분 지각했고 별다른 발언도 없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서울시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회의실에 입장해 "오래 기다리게해서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경제1분과만 비공개로 회의하는 줄 알고 저 방에서 약간 급한 일을 처리하느라 늦었다"며 "전체회의인지는 몰랐다"고 설명했다.
 
회의에는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부위원장, 장제원 비서실장, 추경호 기획조정분과간사, 심교언 부동산TF 팀장, 고진 디지털플랫폼TF 팀장 등이 참석했다.
 
윤 당선인 입장에 앞서 추 간사는 "회의가 10시부터 11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고 설명하고 "앞 분과에서 (발언 내용을) 소화 못 시키면 뒤 분과는 (발언) 기회가 없을 수도 있다"면서 효율적인 진행을 당부했다. 이에 권 부위원장은 "모두발언을 준비해왔지만 빼달라"고 시간을 양보했다.
 
윤 당선인은 약 오전 10시 15분에 회의장에 입장했고, "일단 회의를 하자. 저도 드릴 말씀이 있지만 위원님들 말씀을 듣고 하겠다"고 발언 기회를 넘겼다.
 
안 인수위원장은 "금융위원회가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출만기 6개월 연장 방침을 밝혀 급한 불은 껐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다"면서 "산소호흡기는 한계에 달했고, 다음 정부는 자영업자들이 자가호흡을 할 수 있는 체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시기"라고 강조했다.
 
또 "차제에 소상공인 진흥공단, 정부, 은행이 일종의 배드뱅크(Bad bank, 부실자산이나 채권만 사들여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기관)을 만들어 주택담보대출에 준하는 장기간에 걸쳐 (코로나19 관련 대출을) 저리에 상환하는 방안도 관련 분과에서 적극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