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지방선거] 사진숙 "학교에서 만큼이라도 아이들에게 질 좋은 급식 먹이겠습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2-03-30 16: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교 급식 친환경 식자재 전면도입… "사진숙 체제의 공교육, 믿고 맡겨 주십시요"

 ▲사진숙 세종교육감 예비후보가 학교급식 관련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 사진= 선거캠프

학부모들은 마트에서 식재료를 구매할때 질 좋은 재료를 사고 싶어한다. 하지만 빠듯한 가정형편으로 단돈 천원이라도 아껴보고자 질보단 가격을 의식해 살수 밖에 없는 어려운 시국이다. 모든 것이 오르지만 월급은 오르지 않고, 살림살이는 갈수록 기울어져 간다. 성장기에 있는 자식들에게 품질좋고 영양가 높은 음식을 먹이고 싶어하는 것은 모든 학부모의 바램일 것이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급식 만큼이라도 품질좋고 영양가 높은 식재료를 사용해 제공하겠다는 공약이 나와 귀감이다. 코로나 장기화와 러시아 우크라이나 교전 사태로 물가가 치솟고 있다.

사진숙 세종교육감 예비후보가 30일 학교급식에 대한 정책을 발표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지원되고 있는 학교급식비를 임기내 2배로 인상해 아이들에게 먹고 싶은 학교급식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그의 계획이다.

특히, 당선 즉시 학교급식에 제공되는 급식용 쌀을 전면 친환경쌀로 제공, 친환경 식자재 비율을 높이고 전통 장류는 NON GMO를 100%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날 사 후보는 "학교급식을 첫 번째 정책브리핑으로 결정한 배경에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 공급과 친환경 농업 확대를 통한 환경 보존, 더 나아가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의 의지다"라고 말했다.

그는 "2020년 농림축산부 및 질병관리청의 자료에 의하면 주5일이상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청소년 비율은 2015년 27.9%에서 2016년 28.2%, 2017년 31.5%, 2018년 33.6%, 2019년 35.7%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지난해 농림축산부 국민 식생활 실태조사에서도 성장기 청소년의 1일 식사 횟수는 19년 2.7회에서 지난해에는 2.5회로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배달 음식과 패스트푸드 이용 횟수가 늘면서 체중 증가 등 건강 전반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는 현실"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학교 급식 만큼이라도 질을 높이고 친환경 농산물과 유전자 조작 없는 식재료 공급을 더 미룰 수 없는 당면과제라는 것이 사 후보의 판단이다.

세부 정책으로 △학교 급식에 공급되는 쌀을 전량 친환경 쌀로 전환 △전통 장류 100% 공급으로 NON GMO 재료 사용을 2026년까지 추진 △친환경 체험 및 먹거리 교육의 운영과 전폭 지원등을 약속했다.

사 후보는 "지역농산물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를 세종시와 협력하여 개정해 친환경 식자재 공급에 대한 안정적인 지원과 정착을 흔들림 없이 뿌리 내리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