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영 이재명 후보 특보, 파주시장 출마…"경제시장 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2-03-30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파주의 살길 내겠다…임진강 국가생태휴양특구 지정 등 공약'

최만영 전 이재명 대통령 후보 특별보좌관[사진=최만영 이재명 특보]

최만영(56) 전 이재명 대통령 후보 특별보좌관이 오는 6월 1일 치뤄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더불어민주당 경기 파주시장으로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최 전 특보는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파주의 살길을 내는 유능한 경제시장이 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지난 16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그는 주요 공약으로 △임진강 국가생태휴양특구 지정 △파주형 3축 횡단 미니트램 구축 △한강·임진강 생태시민공원 개발 △공공숲요양시설 및 유치원 대단지 개발 △북파주 거점 공공병원 유치 △생태평화 혁신도시 유치 등을 제시했다.

그는 "임진강을 국가 생태휴양특구로 지정해 2000만 수도권시민의 정원으로 만들겠다"며 "청년이 찾아오는 파주를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또 "운정·금촌·문산권역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경제성 높은 횡단 미니트램(PBR)을 도입해 파주 구석구석까지 연결되는 실핏줄 철도시대를 열겠다"며 "승용차 없이 살 수 있는 파주를 만들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출판단지 너머 한강에 시민이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는 한강생태공원을 조성하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정실 인사와 행정을 뿌리뽑아 파주를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행정선진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회의장 비서관, 국회 정책연구위원, 참여정부 보건복지부 장관 비서관, 한솔교육 미래전략실장 등을 역임했다.

민주당에서는 최 전 특보를 비롯해 이상협(43) 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조일출(52) 전 이재명 후보 조직본부 미래경제단장, 김경일(55) 전 경기도의원, 이태건(45) 전 이재명 후보 과학기술 특별보좌관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상태다.

국민의힘에선 박재홍(66) DMZ포럼 대표, 김동규(53) 전 파주시을 당협위원장, 한길룡(60) 전 윤성열 후보 경기도선대위 종합상황실장이 예비후보 등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