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7대 성남시청소년의회 청소년 의원 뽑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29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성남시 조례(제3676호)에 의거, 제7대 성남시청소년의회 청소년 의원을 모집한다.

29일 재단에 따르면, 청소년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써,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교육, 인권, 환경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현안 사항을 함께 논의하고 필요한 정책의 입법을 제안하기 위해서다.

지원 자격은 14세~18세 나이의 성남시 거주 또는 관내 학교 재학 중인 청소년 또는 청소년 관계기관 소속·활동 청소년이다.

이들은 학교·기관·또래 추천 중 한 가지 전형을 선택해 4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 1차 서류접수 기간 내 지원서류를 작성하고, 이메일이나 중원청소년수련관으로 직접 방문해 신청 할 수 있다.

이번 구성하는 제7대 성남시청소년의회는 2022년 7월 당선증 교부식을 시작으로, 입법 참여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활동 내용에 따라 봉사활동 시간 지급 및 우수청소년의원에 대한 표창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아울러, 청소년 의원은 의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와 민주시민으로서의 참여의식을 성장시킬 수 있고, 다양한 영역의 대내‧외 활동을 바탕으로 경험과 견문을 넓힐 수 있다.

한편, 현재 활동중인 제6대 성남시청소년의회는 2022년 5월 본회의에 발의할 의안에 대한 연구활동, 자문, 상임위원회 심의를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