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국제도시 관광명소화 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28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경제청, 제3연륙교 및 씨사이드파크 송산 관광명소화 조성 위해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8일 중구 제2청사에서 열린 '영종국제도시 관광명소화 사업 착수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8일 중구 제2청사에서 박남춘 인천시장과 이원재 청장, 인천경제자유구역 글로벌 시민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종국제도시 관광명소화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제3연륙교를 중심으로 한 미디어파사드 연출과 짚라인, 엣지워크, △씨사이드파크 송산을 중심으로 하는 야간경관, 파크골프장 등 체험형 관광명소화 사업 개발에 대해 설명하고 자유구역 글로벌 시민협의회(영종분과)의 의견을 수렴했다.
 
사업은 각각 오는 2023년과 2025년 씨사이드파크 송산과 제3연륙교의 관광명소화 사업이 마무리되면 추진될 예정이다.

아울러 바다를 조망하며 하늘을 가로지르는 다양한 짚라인 체험, 스릴 넘치는 엣지워크, 파크골프장 등 체험형 관광시설을 관련 법령, 구조 안전성 등의 검토를 거쳐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180m 전망대,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야간경관을 통해 영종이 관광레저 복합도시로 거듭 태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박남춘 시장은 이자리에서 “그동안 오래 묵혀있던 현안들이 하나둘씩 풀려가며 이제 영종국제도시는 공항경제권 조성과 우리나라 MRO(항공정비) 산업의 중심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한뒤  영종의 관광자원을 더욱 빛나게 해줄 것이 바로 영종 관광명소화 사업이라 강조했다.

박시장은 이어 "해상교량 세계 최고 높이인 180m 전망대와 더불어 미디어파사드, 짚라인 등 역동적인 관광시설을 설치, 제3연륙교를 인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만들고 씨사이드파크 송산에도 다양한 체험시설을 추가로 조성해 영종을 교통부터 문화‧관광‧휴양이 다채롭게 융합되는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변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