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피칭 프로젝트 공모 시작...4월 6일까지 접수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3-28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화와 공존을 모토로 한 장편 기획개발 공모전..선정작 5편, 상금 4000만원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피칭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강원도]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PyeongChang International Peace Film Festival, PIPFF) 피칭 프로젝트 공모 접수가 시작됐다.

평화와 공존을 모토로 하는 피칭 프로젝트는 영화제 정체성에 부합하는 장편 기획개발 공모전으로 2022년에는 ‘평화공감’ 부문으로 모집한다.
 
공모 대상은 시나리오화 가능한 트리트먼트로 장르 제한 없이 사회적 이슈와 평화, 통일 관련 소재를 다룬 순수 창작 기획작이며 영화 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개인 또는 팀으로 접수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평화라는 가치 안에 담아낸 공존과 소통, 화합, 갈등, 상호 이해 △통일, 분단, 교류, 화해, 협력 등 남북 관계를 다룬 작품 △전쟁, 분쟁, 난민 등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반평화적 상황 △소수자, 여성, 아동, 장애인, 외국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불평등 △인종, 젠더, 국적, 민족 등의 국제적 이슈를 비롯해 기타 사회적 테마를 지닌 다양한 주제를 공모한다.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4월 6일까지이며 지원서 및 자세한 지원 규정은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선 진출작은 오는 4월 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이후 중간 점검을 거쳐 영화제 기간 공개 피칭이 진행된다.

오는 6월 25일에 피칭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다음날에 공개 피칭이 치러진다.

수상작은 오는 6월 28일 폐막일에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공개되며 5편 이내의 최종 선정작에 총 상금 4000만원이 차등 지원되고 '피칭 프로젝트 : 평화공감 상'으로 시상된다. 
 
평화를 테마로 한 영화와 다양한 문화적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오는 6월 23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평창 일원에서 열리며 ‘위드, 시네마(with, CINEMA)’라는 슬로건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