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HDC현대산업개발, 국토부 등록말소 요청에 급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현창 기자
입력 2022-03-28 13: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HDC현대산업개발은 국토교통부의 등록말소처분 요청 소식에 급락한 모습이다.

3월 28일 오전 11시 40분 HDC현대산업개발은 전 거래일 종가보다 4.68% 떨어진 1만6300원에 거래 중이다. 장 초반 상승세를 나타내기도 했으나 이날 국토교통부 발표 이후 급락한 모습이다.

이날 국토부는 지난 1월 광주 화정동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붕괴사고를 일으킨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해 영업정지 1년과 등록말소 처분을 내려달라고 서울시에 요청했다. 등록말소는 현행법상 최고 수위의 징계로 건설업계 퇴출을 말한다. 이 사고로 인해 근로자 6명이 사망하고 1명이 다쳤다.

국토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붕괴가 시작된 바닥 시공 방식이 설계와 다르게 무단 변경되면서 하중의 전달 경로가 바뀌고 가설지지대가 조기 철거돼 연속 붕괴가 발생했다. 사용한 콘크리트도 불량이었기에 강도가 기준에 크게 미달했다. 이에 국토부는 원도급사인 현대산업개발이 전체 시공관리를 부실하게 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앞서 서울시는 국토부의 처분 요청이 오면 6개월 이내에 행정처분을 내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늦어도 9월 안에 HDC현대산업개발의 등록말소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