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창업기업 '프리팁스'로 육성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3-28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기부, 비수도권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발굴·육성

  • 29일부터 내달 19일까지 프리팁스 참여기업 모집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수도권 외 지역의 기술혁신형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리팁스(Pre-TIPS)’ 사업에 나선다.
 
중기부는 29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2022년 프리팁스(Pre-TIPS)’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초기 창업기업(30개)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리팁스는 비수도권에 위치한 우수한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2018년에 도입된 사업이다. 1000만원 이상 투자를 유치한 업력 3년 이내인 유망 기술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총 지원 규모 중 60% 이상을 비수도권 소재 창업기업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1억원까지 창업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프리팁스에 참여한 역량 있는 창업기업이 ‘팁스’로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연계를 강화했다.
 
우선 창업기업이 팁스에 참여하기 위한 전제조건인 ‘운영사에서 유치한 투자금’ 인정 범위에 프리팁스 참여 당시 유치한 투자금도 합산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비수도권 소재 프리팁스 참여 기업에 한해 운영사 투자 금액에 대한 팁스 연구개발(R&D) 출연금 매칭 비율을 상향 조정(1:5)했다.
 
우수한 지방 소재 창업기업의 프리팁스 참여 활성화를 위해 ‘웰컴 투 팁스’ ‘팁스 살롱’ 등 설명회와 네트워킹 행사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강신천 중기부 기술창업과장은 “프리팁스는 비수도권에 소재한 역량 있는 초기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프리팁스에서 팁스, 포스트팁스로 이어지는 성장 사다리를 활용해 고속성장하는 창업기업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