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인수위 파워그룹] 안철수 인수위원장, 차기정부 '2인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3-25 17: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철수 20대 대통령직인수위 위원장이 3월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차 코로나 비상대응 특별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을 맡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현재 자타공인 차기 정부 '2인자'로 꼽힌다.
 
안 대표는 코로나비상대응 특별위원장도 겸임하고 있다. 해당 특위는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에 대한 신속한 손실 보상과 방역·의료 문제 등을 종합적으로 다루는 조직이다. 코로나19 극복에 핵심적 역할을 하는 셈으로, 어떤 성과를 거두느냐에 따라 안 대표의 정치적 위상을 크게 좌우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 대표는 정치인, 의사, 대학교수, 컴퓨터 프로그래머, 벤처기업인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한다. 다만 정치적 부침은 있었다. 2012년 '새정치'를 기치로 '안풍(安風)'을 일으키며 대선주자로 화려하게 데뷔했지만 이후 수차례 후보 단일화를 거치며 '철수 정치'라는 조롱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 대선 막판 단일화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승리에 결정적으로 기여하면서 초대 국무총리, 국민의힘-국민의당 합당 후 당대표, 지방선거 출마 등 다양한 정치적 가능성이 열렸다. 안 대표가 인수위에서 어떤 리더십을 보여주느냐가 관건으로 보인다.
 
△1962년 경남 밀양
△부산고, 서울대 의대 졸업
△19‧20대 국회의원
△안랩 이사회 의장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
△국민의당 대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