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LIG넥스원, 'ICT 융·복합' 분야 산학협력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2-03-25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I, 빅데이터 등 인력·기술·학술정보 등 상호 교류 및 협력 통한 전문 인력 양성

영남대학교 기계IT대학이 LIG넥스원과 ICT 융복합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영남대 기계IT대학 박용완 학장, LIG넥스원 이건혁 PGM사업부 부문장).[사진=영남대학교]

영남대학교 기계IT대학이 LIG넥스원과 ICT 융복합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영남대학교가 밝혔다.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 인력, 시설·장비, 기술, 학술정보 등의 상호 교류 및 공동 활용, 연구 협력 등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ICT 융복합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다.
 
24일 오후 2시 영남대 IT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 체결식에는 영남대 기계IT대학 박용완 학장과 LIG넥스원 이건혁 PGM사업부 부문장, 권종화 PGM생산본부 본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국가 연구개발 과제 공동수행을 위한 협력 관계 구축 △ICT 연구 인력, 장비 등 인프라 공동 활용 △ICT 기술정보 및 학술정보 교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주요 ICT 분야 관련 기술 및 학술 정보 등 교류를 위해 역량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영남대 박용완 기계IT대학장은 “인공지능, 빅테이터 등 ICT 융복합 분야에서 교육·연구 전문성을 갖고 있는 대학과 실무에서 산업 현장을 이끌고 있는 기업이 산학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양 기관이 갖고 있는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ICT 전문 인재를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