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창업·중소업체 베트남 수출판매개척단' 비대면 수출 협상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23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마리에뜨사 등 5개 기업 참여, 1억5860여만원 수출 상담 실적 '성과'

‘2022년 창업·중소업체 비대면 베트남 수출판매개척단’의 수출협상 모습  [사진=수원시]

경기 수원시가 23일 창업·중소기업의 제품 판매와 해외 시장 개척을 돕는 비대면 수출 협상을 지원해 참여 업체들이 1억 5860여만원에 이르는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시가 관내 5개 창업·중소기업과 함께 구성한 ‘2022년 창업·중소업체 비대면 베트남 수출판매개척단’은 지난 22일 권선구 수원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베트남 30개 업체 바이어(구매자)와 원격 영상 수출판매 협상을 했다.
 
이날 수출 협상에는 △마리에뜨(필터 샤워기) △세영골프(골프용품) △세향(건강주얼리) △위로(미용피부관리기) △케이에프아이(KF 마스크) 등 위생·건강·미용제품, 아이디어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참여했다.
 
참여 업체들은 바이어(구매자)와 원격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수출 상담·계약을 진행했고 1억 5860여만원(총 27건)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
 
시는 참여 업체의 제품 특성을 고려해 적절한 바이어가 연결되도록 지원하고 업체별 생산제품 홍보물 등을 베트남 업체에 발송하는 등 수출 상담과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국외 출장이 제한된 관내 창업·중소기업의 비대면 수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며 “한류권역인 베트남을 비롯한 여러 국가의 수출 개척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