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시대] 尹 당선인 '용산 대통령실' 확정..."국가 미래 위한 결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3-20 11: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3월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회견장에서 대통령실 용산 이전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0일 '광화문'이 아닌 '용산'으로 대통령실을 옮기는 것을 공식화하고 "어려운 일이지만, 국가의 미래를 위해 내린 결단"이라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단순한 공간의 이동이 아니라 제대로 일하기 위한 각오와 국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고자 하는 저의 의지를 헤아려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당선인은 "당선 이후 광화문 정부 청사들을 대상으로 집무실 이전 방안을 면밀하게 검토한 결과 쉽지 않은 문제임을 절감했다"면서 "반면, 용산 국방부와 합참 구역은 국가 안보 지휘 시설 등이 구비되어 있어 청와대를 시민들께 완벽하게 돌려드릴 수 있고 경호 조치에 수반되는 시민들의 불편도 거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임기 시작이 50일 남은 시점에서 대통령 집무실 이전을 너무 서두르는 게 아닌가 하는 우려도 알고 있다"면서도 "그러나 일단 청와대 경내로 들어가면 제왕적 권력의 상징인 청와대를 벗어나는 것이 더욱 어려워 질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양해를 구했다.
 
이어 "국민들께 불편을 드리는 측면, 청와대를 온전히 국민께 개방하여 돌려드리는 측면을 고려하면 용산 국방부 청사 이전 결정을 신속히 내리고 추진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한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2개의 댓글
0 / 300
  • 검찰권력이 군권력까지 장악하겠다는 굳은의지,무력을 가진자가 더큰 무력을 탐하는,참 보기 너무 좋네요.옆에 칼만 차면 여지없이 무신정권인데,옆에 검찰권력을 찼으니 뭐라 해야 하나?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에 ~~고~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