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재테크] 카드유목민을 위한 '마일리지 적립' 인기 신용카드 톱5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2-03-21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괌 해변 [사진=인터파크투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정부가 해외 나들이의 걸림돌이었던 입국자 자가격리를 면제한다고 발표한 여파다. 이에 따라 2년 넘게 억눌려온 여행 욕구가 ‘보복적 해외여행’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인터파크투어는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가 발표된 11일부터 3일간 해외항공권 예약 건수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873% 폭증했다고 밝혔다. 이때 신용카드를 적절히 활용하면 해외여행의 효율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최근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마일리지 적립’에 특화된 인기 신용카드 5가지를 소개했다.
 
◆삼성카드 & 마일리지 플래티넘
 

이 카드는 일상 영역에서 마일리지 적립률이 높은 대표적인 상품이다. 기본적립 혜택은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금액 1000원당 1마일리지(스카이패스)가 적립된다. 별도의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 제한은 없다. 언제 어디서든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마일리지 카드 버전의 ‘무조건 카드’인 셈이다.
 
특별적립 혜택은 백화점, 주유소, 카페, 편의점, 택시에선 1000원당 2마일리지가 쌓인다. 특별적립의 경우, 월 2000마일리지까지 적립되며, 월 적립 한도가 초과되면 기본적립 혜택으로 적용된다. 특별적립이 적용되는 가맹점은 백화점 8개 브랜드, 주유소는 알뜰주유소와 충전소까지 등 넓게 포함된다.
 
이외에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 무료 이용서비스,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 이용 서비스 등도 누릴 수 있다. 단 전월실적이 30만원을 넘을 때만 제공되는 점은 유의하자.
 
◆현대카드 ‘대한항공카드 030’
 
평소 대한항공을 자주 애용했던 사람이라면, 이에 특화된 ‘대한항공카드 030’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상품은 현대카드가 대한항공과 손잡고 선보인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이다. 오직 대한항공의, 대한항공에 의한, 대한항공을 위한 마일리지 카드다.
 
일단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액 1000원당 1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특정 업종에선 이용금액 1000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 어디서 결제하는지에 따라 적립 한도가 달라진다.
 
해외가맹점과 국내면세점의 경우, 월 이용금액 200만원까지 적립된다. 해외가맹점에는 알리바바, 아마존 등 해외직구 결제 건도 포함된다. 국내면세점에서 300만원을 사용하면 총 5000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대한항공 직판 및 기내면세점이라면 월 이용금액 1000만원까지 적립 가능하다.
 
여기에 카드를 발급받은 달을 포함해 3개월 동안 일시불+할부 100만원 이상 썼다면 웰컴보너스로 3000마일리지도 적립된다. 단 다른 대한항공카드로 웰컴보너스 마일리지를 받은 적이 있다면 제외된다.
 
◆KB국민카드, ‘파인테크 카드’
 
이 카드는 게임, 웹툰, 티켓구매 등에서 추가 적립되는 혜택이 눈에 띈다.
 
마일리지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1500원당 대한항공 1.2마일이 기본 적립된다.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는 따로 없다, 여기에 모바일 게임과 해외가맹점에선 2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된다. 해외가맹점은 온·오프라인이 모두 포함된다. 만약 해외직구를 하더라도 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특화가맹점에선 기본적립에 1.8마일리지가 추가로 적립돼 총 3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특화가맹점에는 카페, 영화관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영역이 포함돼 있다.
 
◆신한카드, ‘아시아나 에어 1.5’
 
이 카드는 아시아나항공에 특화된 마일리지 카드 중 가장 혜택이 월등하다. 전 가맹점에서 1000원당 1.5마일리지가 기본 적립된다. 단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시에만 적립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드를 신규 발급한 경우라면, 등록월부터 1개월까진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적립받을 수 있다.
 
해외 더블 적립서비스도 있다. 이를 통해 해외 일시불 결제를 진행하면 1000원당 1.5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돼 총 3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추가 적립 마일리지는 2000마일리지까지 한도가 있다. 기본적립과 마찬가지로 전월실적을 충족해야 누릴 수 있다.
 
이 카드로 국세를 납부해도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국세와 지방세 납부 모두 실적으로 포함된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플래티넘 마일리지(스카이패스)’
 

만약 마일리지 적립과 프리미엄 혜택이 합쳐진 카드를 찾는다면 이 상품이 딱이다.
 
마일리지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월 5만 마일리지까지 적립해준다. 추가적립은 해외, 면세점에서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추가로, 총 2마일리지를 월 2000마일리지까지 적립해준다. 추가적립되는 해외가맹점에는 온라인 결제도 포함된다. 면세점은 롯데·신라면세점이 해당된다.
 
이 카드는 연 1회 프리미엄 선물 서비스도 제공한다. 5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세부 혜택은 △외식통합 이용권 10만원 △CJ 원포인트 9만점 제공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8만원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8만원 △SK상품권 4만원 + 대명리조트 워터파크 2인 이용권 제공 등으로 나뉜다.
 
이 밖에도 국내외 여행 관련 보험 무료제공, 해외 유명 박물관·미술관 입장권 할인, 국내 프리미엄 투어서비스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현대오일뱅크와 에스오일에서 주유하면 리터당 60원 할인혜택과 월 1회, 연 5회 국내외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