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 인제 곰배령 등 강원 야생화 군락지 관광자원화 사업 본격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3-17 12: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야생회 인증 챌린저, '야생화 게임 - 야생화 꽃이 피었습니다' 행사 진행

강원 야생화 관광 인증 챌린지 홍보 이미지  [사진=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관광재단이 2022년 신사업으로 강원 야생화 군락지 관광자원화 사업의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나섰다.
 
17일 재단에 따르면 내용은 야생화 인증 챌린지 ‘야생화 게임 - 야생화 꽃이 피었습니다’로 강원도에 방문해 야생화를 찍어 개별 SNS에 인증하면 음료쿠폰 등 경품제공을 통해 불특정 다수의 여행객이 자발적으로 강원도의 야생화 군락지를 찾고 이를 홍보하게 한다는 전략이다.
 
재단은 2021년 빅데이터 수집을 통해 인제 곰배령 초입에 위치한 설피마을의 5월 방문객수가 전월 대비 277% 증가하고 동기간 야생화 관련 키워드 검색이 급증한 점을 들어 관광객 증가의 주요 원인을 봄철 트레킹과 야생화 출사로 분석했다.
 
이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재단은 2022년 강원도 주요 야생화 단지를 홍보하고 알려지지 않은 야생화 군락지를 발굴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야외체험 위주의 안전 개별여행 콘텐츠를 마련할 계획이다.
 
재단은 또 유명 카메라 브랜드와 컬래버를 통해 야생화를 테마로 한 강원도의 매력적인 자연 관광지를 홍보할 예정이다. 

재단은 특히 최근 산불로 피해를 입은 삼척, 동해, 영월 지역을 중심으로 출사 일정을 꾸려 화마 속에서도 꿋꿋이 피어난 야생화를 카메라에 담아 해당 지역을 홍보하고 여행 독려를 통해 재해지역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