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희 시장, "아이들은 우리 모두의 미래이고 지역 미래 비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17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 가져

[사진= 성남시]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17일 "아이들은 우리 모두의 미래이고 지역의 미래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한 시장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을 갖고, 인사말을 통해 "아이들이 살기 좋은 도시는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라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선포식을 유니세프 인증 현판 전달과 인증 선포, 유엔아동권리헌장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식전 행사로 관내 아동관련단체 관계자들의 어린시절 힘이 됐던 한마디를 담은 영상 상영, 퓨전재즈 공연 등으로 선포의 의미를 더했다. 

한 시장은 ‘자연은 아동이 어른이 되기 전에는 아동이기를 바란다’는 프랑스 계몽사상가 루소의 말을 인용하면서, “아이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아동권리가 온전히 보장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는 군포시가 지향하는 아동친화도시의 가치”라고 힘줘 말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모든 아동이 권리를 보장받고 누릴 수 있는 생애주기별 아동정책을 수립해 시행하고, 아이들이 존중받고 보호받는 삶을 살면서 공정한 기회를 통해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 시장은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준수하면서 아동참여위원회 구성의 다양화, 아동권리 침해사례 발굴·구제기능 강화, 아동의 입장을 대변해주는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역할 제고 등, 30개에 이르는 아동친화전략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