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동해안 산불피해 성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16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사 공동 및 자발적 개인 성금 모아 500만원 경북 강원에 전달

민민홍 사장(오른쪽)과 김준홍 노조위원장이 정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는15일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 동해안 산불 피해 주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500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11일부터 14일까지 공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개인 성금과 공사노동조합의 성금을 합쳐 기부 피해 주민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지원의 뜻을 모았다.
 
전달된 기부금은 재난 구호 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피해 지역 복구 및 구호 물품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공사 노동조합 김준홍 위원장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사측과 함께 지역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2년간 지역 사회공헌 인정제 기관으로 연속 선정된 바 있다.

2015년 공사 재출범 후 2016년부터 무장애 여행, 소외계층 꾸러미 전달 및 나눔 활동, 코로나 19 피해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친환경 캠페인과 플로깅 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