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위해 10억원 상당의 묘목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2-03-16 08: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야놀자]



야놀자는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10억원 상당의 묘목을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야놀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강원도야, 푸르고 울창하게 놀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최근 산불로 훼손된 강원 지역 산림생태를 복원하고 강원도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여행의 가치를 전달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상생 및 환경보호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다음 달까지 고객이 앱에서 강원도 숙박‧레저‧맛집‧교통 상품 예약 시 건당 1그루의 묘목을 기부, 총 10만 그루를 목표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부된 묘목은 화재로 소실된 지력이 회복된 직후 피해지역에 전달해 숲 조성에 활용할 예정이며 비용은 전액 야놀자가 부담한다. 프로젝트 동참 고객에게는 숲 조성을 위한 식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침체된 강원도 관광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 지자체와도 적극 협력한다. 지난 20년부터 이어온 강원도와의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지역 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및 정보를 제공해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임직원들도 산불 피해지역 돕기에 동참한다. 야놀자는 이번 산불에 대한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고려해 바스켓펀딩 프로젝트 채널을 오픈했다. 오는 4월 15일까지 펀딩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전액 산불 피해지역 내 숲 조성을 위한 묘목 구매에 사용할 예정이다.
 
조성문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가 하루 빨리 아픔을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회사와 고객, 임직원이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경제와 생태 복구를 적극 지원하고, 지자체와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