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시대] 인수위 경제1 최상목·외교안보 김성한·정무사법행정 이용호 간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3-15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집무실에서 열린 인수위 티타임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는 15일 경제1 분과 간사에 최상목 전 기획재정부 차관, 외교안보 분과 간사에 김성한 전 외교부 차관, 정무사법행정 분과 간사에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당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3개 분과 간사와 인수위원을 발표했다.
 
경제1 분과는 최 전 차관이 간사를 맡고 김소영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와 신성환 홍익대 경영학부 교수가 인수위원으로 참여한다.
 
외교안보 분과는 김 전 차관이 간사를 맡으며 위원에는 김태효 전 청와대 대외전략기획관과 이종섭 전 국방부 합동참모차장이 함께한다.
 
정무사법행정 분과는 이용호 의원이 간사를 맡고 유상범 의원, 박순애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가 위원으로 합류한다.
 
대통령 취임식 준비위원장은 박주선 전 국회의장이다. 김 대변인은 "박 부의장은 수많은 정치 역정을 거치며 대한민국의 정치 지형을 바꾸는데 헌신적인 역할을 해 왔다"며 "정의롭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완수하기 위해 통합을 국정철학으로 내세운 윤석열 정부의 가치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분"이라고 소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