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YBM 강의 수강생 80% U+라이브클래스로 공부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2-03-08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튜브·줌 대비 이용률 월등히 높아...다수 강의 동시 송출·강의별 출석률 표시

  • U+라이브클래스 공무원∙자격증 시험 강의로 확대...요금제도 다양화

YBM불라방 수강생이 U+라이브클래스를 통해 토익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YBM라이브 강의 수강생 중 80%가 U+라이브클래스를 통해 수업을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U+라이브클래스는 교육에 특화된 기능을 탑재한 LG유플러스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솔루션이다. 지난해 8월 외국어 전문 교육업체 YBM에듀의 라이브 강의 브랜드 ‘YBM불라방’(불같이 오를 나의 실력, 라이브 방송강의)을 통해 처음 선보였다.
 
YBM불라방은 지난 6개월간 U+라이브클래스, 유튜브, 줌 3가지 플랫폼을 통해 약 300여개의 강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들 플랫폼 중 U+라이브클래스를 이용해 학습한 수강생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와 줌을 이용한 수강 비중은 각각 16%, 4%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1월 U+라이브클래스를 이용한 강의 시청건수는 지난해 월평균 대비 220%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일상화됨에 따라 온라인 교육시장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불편사항을 개선하려는 고객경험 혁신 노력이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LG유플러스는 YBM에듀의 강사 및 관리자들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이를 즉시 반영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1대의 PC로 2개 이상 강의 동시송출 기능 △다수 강의 영상 동시 업로드·다운로드 기능 △강의별 출석률 표시 기능 등이다.
 
동시송출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PC 1대로 2개 이상의 방송을 각각 개별적으로 송출을 조작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트래픽 과부하로 인한 오류 발생 문제를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강의 영상파일들을 하나하나 개별적으로 업로드·다운로드해야 했던 불편도 없앴다.
 
이런 고객경험 혁신 노력의 결과 U+라이브클래스의 영상과 음성 품질에 대해 96%에 달하는 수강생이 만족한다고 답했다. 실시간 채팅 기능 또한 95% 이상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수강생의 96%가 불라방 재수강 의향을 나타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U+라이브클래스의 교육 영역을 외국어 학습에서 나아가 공무원, 자격증 시험 등으로 확대해 나갈 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이용 시나리오에 따라 요금제도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
 
박병주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U+라이브클래스가 국내 외국어 교육의 메카인 YBM에듀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나아가 YBM에듀에서 계획하고 있는 대학교와 기업 대상 위탁교육 사업 등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기능 고도화 및 판매 채널 활성화를 통해 중소형 학원, 기업 교육 등 서비스를 지속 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식 YBM에듀 상무는 “코로나19로 인해 2칸 띄어앉기 등 거리두기 제한이 생기면서 지난해 1월 오프라인 수강생이 전년 대비 70% 급감하게 됐다”며 “현재 YBM불라방에 적용된 U+라이브클래스 솔루션이 비대면 수강생 유입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