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앞둔 편의점 '콜라보·비대면' 마케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2-03-08 1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모델이 CU 화이트데이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 BGF리테일]


이달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컬래버레이션'과 '비대면'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모바일 RPG 게임 '쿠키런:킹덤'과 라인프렌즈, 위글위글 등과 협업한 상품 40여 종을 최근 출시했다. 쿠키런:킹덤 캐릭터 포토카드가 들어간 종합팩 8종부터 라인프렌즈 7종, 위글위글 12종 등이다. 

온라인 전용 상품을 위한 라이브커머스도 실시한다. CU는 라이브방송 전용 상품을 기획해 10일 오후 9시부터 CJ온스타일 라이브쇼 채널에서 '위글위글 캐리어'를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GS25도 캐릭터 상품을 중심으로 프로모션에 나섰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펠릭스'를 필두로 '최고심' '오늘의 짤' '꿈돌이' '무케' 등 세대별 선호하는 캐릭터 상품들과 캔디, 초콜릿, 젤리 등 기본에 충실한 상품까지 200여 가지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비대면·모바일 선물하기 트렌드를 반영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쇼핑라이브' '나만의 냉장고 원플러스콘'에서도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세븐일레븐은 유명 캐릭터와 협업해 디자인한 선물세트와 화이트와인 대전을 진행한다. 소녀감성 인기 캐릭터 '빨간머리앤' 디자인의 쇼핑백과 상자에 초콜릿과 젤리 등을 담아 선보인다. 연인은 물론 가까운 지인,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화이트와인도 만나볼 수 있다. 다이어트나 운동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프로틴그래놀라바'를 담은 레트로 디자인의 '레트로미니캐리어'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 커플을 겨냥해 업계 최초로 영화예매권까지 판매한다. 패키지 상품은 영화예매권에 팝콘과 탄산음료가 포함되며 정상가보다 25% 할인해 선보인다. 편의점에서 영화예매권을 결제하면 휴대폰으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PIN 번호가 발송되는 방식이다.

미니스톱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16일까지 크런키초콜릿, 가나초콜릿, 빈츠, 드림카카오용기 등 초콜릿 20개 품목을 미니스톱 멤버십X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30% 할인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