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경 CJ 부회장, 美 버라이어티 '올해의 미디어 우먼'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2-03-03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경 CJ 부회장, 버라이어티 표지[사진=미국 영화 매체 버라이어티]

CJ ENM 이미경 부회장이 미국 유명 영화 전문지 버라이어티의 표지 모델에 발탁됐다.

버라이어티는 3월 2일(현지 시간) 이 부회장과 인터뷰 및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버라이어티는 이 부회장을 "한국 대중문화를 세계로 가져간 슈퍼 프로듀서"라고 소개하며 "이 부회장은 한국의 독특한 특성과 전통, 역사를 강조하는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문화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끼쳐왔다. 한국에서 가장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그 행운을 지속할 수 있었던 것은 그녀의 정신력이다. 장애물을 극복하고 비즈니스 기술을 적극 이용해 한국의 고유한 문화예술을 강력하게 키워냈다"라고 평가했다.

앞서 이미경 부회장의 할아버지는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 버라이어티는 "가수 방탄소년단부터,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 그리고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이르기까지 한국 대중문화의 폭발적인 성장은 이 부회장의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부회장은 버라이어티와의 인터뷰를 통해 "저의 기본 철학은 우리가 모두 다음 세대를 지원하기 위해 인재를 육성하고, 제작자들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버라이어티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여성이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특히 한국사회는 남성 중심적이고 극도로 위계적이다. 또한, 정치적으로도 복잡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키 리(이미경)는 무대 뒤에서 다리처럼 연결자 역할을 하며 소프트 파워을 보여줬다"라고 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