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관내 모든 스쿨존 교통시설 집중점검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2-27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자치경찰위원회와 인천경찰청 합동 699개소 어린이보호구역 점검

  • 경미한 정비사항은 즉시 조치, 규제ㆍ예산 수반되는 경우는 단계적 개선

스쿨존에 설치된 교통안전시설을 경찰 등 관계자들이 점검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인천자치경찰위원회와 인천경찰청이 개학철을 맞아 노후·훼손된 스쿨존 교통시설을 집중점검하고 안전시설 보강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에 나섰다.
 
인천광역시는 인천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에서 오는 3월 31일까지 5주간에 걸쳐 인천지역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및 도로안전 시설 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관내 초등학교 269개소, 어린이집 223개소, 유치원 183개소 등 총 699개소가 대상이다.

기간동안 경찰과 지자체 등 유관기관이 협업해 △신호등 △노면 표시의 마모·변색 △교통안전표지의 노후상태 △△방호울타리 훼손 상태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노상적치물, 입간판 등 어린이 통학을 방해하는 요소에 대해서도 이설 또는 제거를 통해 보행안전 확보에 주력한다.
 
이번 점검을 통해 표지판 등 경미한 정비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규제ㆍ예산이 수반되는 경우에는 기간 종료 후에도 단계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난 1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추진 중에 있는‘우리동네 교통환경 개선계획’에 따른 어린이보호구역 외 지점에 대해서도 시민들이 제안한 의견을 적극반영키로 했다.

아울러  사고위험 등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유관기관과 합동 점검해 개선여부를 검토하고 긴급개선이 필요한 사안은 설치 후 심의하는 방식으로 즉각 조치할 예정이다..

현장의  불편·불합리한 교통 관련 시설·제도 등에 대한 의견은 인천청 ‘교통불편신고 카카오톡 채널’)및 경찰 민원실과 인터넷 경찰민원포털, 국민신문고 등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병록 자치경찰위원장은 “개학철을 앞두고 교통안전 취약 요소에 대한 세심한 일제점검으로 위험요소를 철저히 차단해 어린이 보행안전 확보에 매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는 734개소를 점검해 안전표시 257개 등 교통안전시설물 총 680건을 정비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