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진 aT 사장 "김치 종주국 위상 높일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2-02-27 18:15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美 '김치의 날' 제정 이끌어…뉴욕주의회서 감사장

김춘진 신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이 미국 현지에서 '김치의 날' 제정을 이끌고 있다. 최근 김치의 날을 의결한 뉴욕주 의회는 김 사장 공로를 인정해 감사장도 전달했다.

27일 aT는 미국 동부 뉴욕주의회가 김치의 날 제정 결의안을 지난 17일(현지시간) 의결했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주·버지니아주에 이어 현지에서 세 번째 제정됐다.

매년 11월 22일인 김치의 날은 김치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국내에서 만들어진 법정기념일이다. 이후 aT는 김 사장 주도로 미국 현지에서 김치의 날 제정에 나섰다. 

뉴욕주의회 결의 역시 김 사장 역할이 컸다. 김 사장은 지난해 11월 뉴욕을 찾아 한인회 주요 인사들과 함께 '뉴욕주 김치의 날 제정' 추진을 준비해왔다. 론 킴 뉴욕주 하원의원은 이런 공로를 인정해 김 사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김춘진 사장은 "미국 캘리포니아·버지니아주에 이어 뉴욕주에서도 대한민국이 김치 종주국임을 명확히 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김치의 날이 미국 전역으로 확산해 K-푸드 위상을 높이도록 현지 협력을 강화하고 수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