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몽골, '쿠싱밸리 위성도시' 개발실행 양해각서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2-23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몽골 칭키스칸 신공항 배후도시개발 위한 공동실행 협약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몽골 칭키스칸 신공항의 배후도시인 ‘쿠싱밸리 위성도시’ 개발에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경험을 전수하기 위한 공동실행 계획 양해각서가 체결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3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몽골 도시개발건설부 산하 국가기관인 건설개발센터와 첫 번째 킥 오프 회의를 갖고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원재 청장을 비롯 졸보 엔크툭신도시개발건설부 차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실행 계획 양해각서 체결은 쿠싱밸리 위성도시 개발과 관련해 지난해 말 인천경제청과 몽골 도시개발건설본부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경제특구 운영 경험과 노하우 공유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몽골 칭키스칸 신공항의 배후도시인 ‘쿠싱밸리 위성도시’ 개발을 위한 공동실행 계획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인천경제청]

양국 기관은 향후 경제특구 관련 법제 정비, 도시개발 타당성 조사 및 마스터 플랜 수립 등에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상호협력 양해 각서제결 한바 있다.
 
공동실행 계획 양해각서에는 양측이 전담팀을 지정하고 연 2회 공식회의를 개최, 쿠싱밸리 위성도시 개발의 사업계획서 완료와 실행 등에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관계자들은 쿠싱밸리 개발계획 프리젠테이션, 쿠싱벨리 신도시의 도시계획·그린스마트시티 분야 등 향후 공동 실행계획의 구체적 이행방안 등에 관해 협의했다.
 
몽골 도시개발 건설분부는 몽골 내 3개의 경제특구를 포함, 관광 및 기반시설 개발과 관련한 정부 정책 연구 및 분석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최근 몽골 정부의 ‘비전 2050’에 따라 지난 7월 개항한 칭키스칸 신공항의 배후도시인 쿠싱밸리 위성도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양 기관의 협력 방향을 정한 오늘 첫 번째 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만큼 앞으로 실무 협의를 통해 몽골에 인천경제자유구역 개발 경험을 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해외 정부 기관의 협력 요청 수요에 적극 협력, 우리나라 관계 기관·기업들이 해외 사업에 진출할 수 있게 교두보 역할을 잘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