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 본격 운영 계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2-22 11: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월 2일부터 학부모와 학교 담당자, 서비스 이용 가능

강원도교육청 전경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22일 1학기부터 온라인으로 교외체험학습 신청-승인-결과보고서 제출이 가능한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은 가정에서 PC, 스마트폰으로 접속해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고 승인 결과를 문자 메시지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교외체험학습 후 보고서도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그동안 교외체험학습의 신청 및 관리는 학부모가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를 출력, 체험학습 계획을 작성해 학교에 제출하고 결과보고서도 작성 후 종이 문서로 제출했다.

도 교육청은 이같은 온라인 시스템이 도입되면 신청 및 관리 절차가 줄어들어 학부모 및 학교담당자가 더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온라인 교외체험학습 시스템은 영어, 중국어, 필리핀어, 베트남어 4개 외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다문화가정 학생들도 어려움 없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날 전체 학교 교외체험학습 담당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고 학교별로 자료를 현행화한 후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5월 2일부터 학부모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재근 도교육청 기획조정관은 “가족 단위 교외체험학습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강원도의 모든 학생과 학부모가 편리하게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할 수 있고 교직원들의 업무경감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