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충남대학교와 협약으로 '예산형 구도심 뉴딜 프로젝트' 탄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예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2-02-22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충남대, 더본코리아와 청년 및 지역인재 육성 위한 민·관·학 협업체계 구축

예산군·충남대·더본코리아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의 역점 사업인 예산형 구도심 뉴딜 프로젝트가 충남대학교와 함께 힘을 모으면서 더욱 더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군은 지난 21일 군청 상황실에서 황선봉 군수, 이진숙 충남대학교 총장,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협업체계 구축 및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학교 지역인재교육센터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이며,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지속가능한 지역균형발전 뉴딜을 목표로 연간 20억원 규모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충남대학교에서 지역인재교육에 적합한 지역 및 교육혁신기관을 발굴하던 중 지난해 개관해 교육을 실시 중인 예산군 신활력창작소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이 지역인재 양성 및 청년창업 교육의 거점센터로 적합하다고 판단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은 협약에 따라 앞으로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거점센터로 자리매김할 뿐만 아니라 인재 양성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가능한 지역혁신을 성공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충남대학교 지역인재교육센터는 24개 대학과 18개 공공기관을 참여시켜 구성한 ESG 협의체와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을 연계해 군 발전에 협조하게 되며,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전국 유일의 외식창업 교육원으로서 입지를 강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또한 군은 민·관·학 협업체계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 지원에 나서고, 이를 통해 우리지역 인재양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이 지역인재양성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 만큼 청년과 지역사회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대와 예산군,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이 뜻을 모아 지역혁신 및 지역인재 양성이라는 큰 목표를 위해 달려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에 젊은 청년들이 자주 방문해 양질의 교육을 받을 뿐만 아니라 우리군 주요 관광지와도 연계해 마음껏 힐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