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서빙로봇 시장 진출…우아한형제들 '딜리S' 독점유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2-02-21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빙로봇으로 매장운영 효율화

  • "로봇 사업 진출 분야 다양화"

김민수 우아한형제들 서빙로봇실장과 김윤호 SK쉴더스 전략사업그룹장이 지난 2월 18일 서울 문정동 가든파이브에서 '서빙 로봇 사업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쉴더스]

보안기업 SK쉴더스가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서빙로봇 시장에 진출한다. 올해 우아한형제들이 선보이는 서빙로봇을 SK쉴더스가 독점 유통해 라이프케어플랫폼 회사로서의 보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SK쉴더스는 세계 최초로 도어투도어(D2D) 로봇 배달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로봇 개발과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우아한형제들과 서빙로봇 사업에 공동 진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쉴더스는 올해 우아한형제들이 선보이는 서빙로봇에 대한 국내 독점유통권을 확보하게 됐다. SK쉴더스는 데이터 기반 고객관계관리(CRM)·마케팅 인프라를 토대로 영업, 상담, 계약, 청구 등 고객관리와 관련된 업무를 맡는다. 우아한형제들은 로봇 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로봇 설치, 사후지원, 기술지원 등 로봇과 관련된 지원 업무를 전담한다.

SK쉴더스가 독점 유통할 우아한형제들의 서빙로봇은 '딜리S' 시리즈다. 딜리S는 3단 트레이를 장착하고 이동경로상의 장애물을 스스로 회피하면서 최고 초속 1.2m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무게 47㎏의 로봇이다. '딜리S 슬림(크기 530×500×1320㎜)'과 '딜리S 와이드(540×500×1320㎜)' 모델로 나뉜다. 딜리S 시리즈는 10.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로봇의 방향을 미리 알릴 수 있고, 접객 기능을 갖췄다. 제품의 주요 제원과 기능, 디자인 등은 우아한형제들의 웹사이트에 공개돼 있고, 활용방법, 가격, 프로모션 등은 오는 3월 공식 출시 시점에 맞춰 추후 공개된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빙 로봇을 도입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매장 운영 효율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서빙 로봇을 시작으로 향후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계획이며, 라이프 케어 전반에 걸쳐 로봇을 비롯한 빅 테크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달의민족이 그동안 축적해온 로봇 사업 노하우와 SK쉴더스의 전문 영업 인프라가 결합해 서빙 로봇 보급이 한층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제휴가 음식점, 카페 등 외식업 매장뿐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 로봇이 쓰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 서빙로봇 딜리S [사진=우아한형제들 웹사이트 갈무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