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티마병원, 대구의료원 이어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 개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2-18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월 18일,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 개소

대구의료원 이어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를 개소한 대구파티마병원. [사진=대구파티마병원]

대구파티마병원은 지난 2월 11일 대구광역시로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로 지정받아, 2월 18일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를 대구의료원에 이어 대구에서 두 번째로 개소하여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는 대구파티마병원 코로나19 단기·외래진료센터에서 재택치료자(병상 대기자 포함) 중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이 대면 진료 또는 검사가 필요한 대상자로 판단되는 경우 센터에서 대면 진료를 시행하게 된다.
 
이에 센터 개소를 위해 각 실무진이 모여 최적의 코로나19 단기·외래진료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사전예약제를 도입하여 일반환자와 겹치지 않도록 동선을 완전히 분리하였다.
 
또한 자택에서 의료기관으로 이송은 지자체의 이송체계와 연계하였으며, 별도의 지정 주차구역을 마련하여 방문하는 환자들이 안심하고 검사와 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외래를 통한 검사, 대면 진료, 주사제 처방, 투약 등이 가능하며 위험요인 발견 등 필요시에는 입원 또는 전원(생활치료센터, 병원) 조치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구파티마병원 김선미 병원장은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는 재택치료환자가 치료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 신속하게 외래진료와 각종 검사, 투약 등의 조치로 환자의 건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라며, “재택치료센터와 연계하여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문제를 해소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