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소식] 지역 농산물 홍보·비대면 판로 확대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2-02-18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우수 농특산물 발굴, 수확기 홍보 등 노력'

  •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공모…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양주시청[사진=양주시]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18일 양주시품목연구연합회, LG헬로비전 나라방송과 지역 농산물 홍보와 비대면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은 양주지역 우수 농특산물 발굴, 농특산물 수확기 홍보 및 판로 지원, 농촌자원 활용 홍보 등에 공동 노력한다.

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비대면으로 홍보할 수 있어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품목연구연합회는 농업인들의 자율조직 모임체로, 25개 품목연구회 792명으로 구성돼 우수 농특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또 양주시는 2022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다음 달 4일까지 사업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 유형은 공동체를 성장단계별로 지원하는 공동체 활동 3개 분야(씨앗·새싹·열매), 주민 활동공간 개선을 지원하는 공동체 공간 조성 분야다.

공동체 활동의 경우 단계별로 400만~1000만원, 공동체 공간 조성은 1곳을 대상으로 2000만원을 지원한다.

양주에 주소를 두거나 직장, 학교 등 기반을 둔 10명 이상의 주민 모임이면 신청할 수 있다.

이 기간 시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으로 이메일, 방문, 우편 등의 방식으로 신청하면 된다.

양주시는 다음 달 4일까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도시농업 매니저, 평생교육 코디네이터, 작은도서관 매니저, 회암사지 박물관·장욱진 미술관 운영 지원 등 6개 분야로, 39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양주에 주소를 둔 만 50~70세 미취업자다. 관련 업무 분야 경력이 3년 이상 등을 갖춰야 한다.

시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되면 4~11월 근무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