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온라인 활용한 필리핀 교육봉사 프로그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2-02-17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예비교사들이 필리핀 농촌 지역 아동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교육봉사 활동

대구대학교 전경.[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교육봉사단이 온라인을 활용해 지난 7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필리핀 교육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대구대학교가 밝혔다.
 
매년 방학 기간에 진행하던 대부분의 해외 봉사활동이 코로나19로 인해 국경을 닫는 국가가 많아지면서 취소됐지만, 이제는 대학 생활의 즐거움 중 하나인 해외 봉사활동도 온라인을 활용하는 방안이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다.
 
이번 교육봉사 프로그램은 지난해부터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의 지원을 받아 대구대를 포함한 5개 대학이 참여하는 예비교원 해외 단기교육봉사단 파견 사업의 일환이며, 중남미, 동남아시아 및 아프리카 등 기존에 현지에서 진행했던 봉사활동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운영한다.
 
대구대 봉사단은 필리핀 안티케(Antique) 지역 2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1월 말에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물품을 필리핀 현지로 미리 발송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과 한국문화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평소 휠체어를 타고 있기에 직접 해외로 나가는 봉사활동에 참가할 수 없어 안타까웠다는 안종민 학생(특수교육과)은 “영어로 수업을 하는 게 쉽지 않지만 랜선 너머 필리핀 아이들이 준비한 체험활동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면서도 고생한 보람을 느끼게 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봉사단을 이끄는 차정호 화학교육과 교수는 “지난 10년간 꾸준하게 이어왔던 필리핀 교육봉사활동이 코로나로 인해 중단될 상황이었는데, 현지 대학과 여러 차례 논의한 끝에 활동 재료를 미리 보내고 온라인으로 수업하는 방식을 마련했다”면서 “지난 2년간 비대면 수업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수업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면서 수업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대 사범대학은 매년 국·공립 교사 임용시험에서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교원양성의 선도대학으로서 우수한 교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