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카오 지도에서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소' 검색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02-09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네이버, 지난 8일부터 관련 위치 등 제공…카카오맵에서도 검색 가능

네이버가 지난 8일부터 검색·지도 서비스에서 신속항원 검사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사진=네이버]


네이버·카카오의 지도 서비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항원 검사를 실시하는 기관 위치 등 정보를 제공한다.

9일 네이버는 지난 8일부터 검색·지도 서비스에서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소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도 카카오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해당 기관을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최근 바뀐 코로나19 진단·검사 체계에 따라, 고위험군에 해당하지 않는 일반 감염의심자는 코로나19 신속항원 검사나 자가검사키트 검사에서 양성이 나와야 유전자증폭(PCR)검사를 받는다.
 

[사진=카카오]


사용자는 네이버검색과 네이버지도에서 ▲신속항원 검사 ▲신속항원 검사병원 등을 검색하면 신속항원 검사를 실시중인 병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검색 결과에서 PCR 검사기관,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등 기관 유형별 정보를 선별하는 별도 필터도 제공된다.


카카오맵의 경우, 검색창에서 '신속항원 검사'를 직접 검색하거나 검색창 하단의 '신속항원검사'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호흡기 전담클리닉 등 검사 가능한 기관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 관계자는 "코로나19 검사 체계 개편으로 신속항원검사 기관에 대한 검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기능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위치정보 기능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