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라이브커머스 2배 확대… "'온택트' 인테리어 쇼핑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2-02-03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샘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 촬영 모습 [사진=한샘]

 

한샘은 올해 라이브커머스(실시간 판매 방송) 채널 ‘샘라이브’의 편성을 2배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온택트(Ontact‧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 연결을 더한 개념)’ 인테리어 쇼핑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온라인 한샘몰에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라이브를 운영하며 리모델링 패키지부터 가구,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홈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채널 오픈 이후 1년 동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총 50회 진행했으며 누적 시청자 수는 10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한샘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리모델링 패키지 방송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거실‧부엌‧안방‧욕실 등 집안 곳곳을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고, 인테리어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리모델링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다. 
 
실제로 지난달 11일 한샘디자인파크 논현점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리모델링 패키지 방송에는 7만명 넘는 고객이 참여하면서 단일 방송 시청자 수 최고 기록을 돌파했다.
 
한정된 스튜디오를 벗어나 전국 20개 디자인파크와 실제 시공현장 등에서 방송을 진행하는 것도 한샘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이다. 고객은 방송을 통해 자신의 거주지역 인근 매장 외에도 다양한 리모델링 시공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한샘은 지난해 대비 라이스커머스 방송을 2배 이상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살면서 시공 가능한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을 확대하고 가상·증강현실(VR·AR)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모델하우스 투어 특집 등 컨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다.
 
한샘은 이날 오후 7시 30분부터 약 90분 동안 라이브커머스 론칭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자녀방 리모델링 패키지를 제안한다. 바닥재‧벽장재‧조명 등 건자재와 책상‧의자‧책장‧옷장‧침대 등 가구를 패키지로 구성한 상품이며 최소 2일 시공이 가능하다.
 
방송 중 상담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케이크 쿠폰을 증정한다. 400만원, 800만원 이상 구매시 각각 20만원, 4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시공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SK매직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한샘 김종필 O2O지원실장은 “코로나19 이후 홈인테리어 업계에서도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온택트 라이브커머스가 급부상 하고 있다”며 “온라인 한샘몰에서 라이브커머스 편성을 대폭 확대해 국내 대표 리빙 전문 채널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