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에너지, 코스닥 상장 돌입··· ESG 바람 탈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2-01-31 13: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래픽=게티이미지뱅크]



신재생에너지 토털 솔루션 기업 대명에너지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 

대명에너지는 지난달 27일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공모주식 수는 450만주다. 주당 공모가 희망 범위는 2만5000~2만9000원이며 공모 금액은 1125억~1305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회사는 오는 23~24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뒤 3월 3~4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공동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2014년 설립된 대명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토털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다.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사업 개발과 설계·조달·시공 및 운영관리 등 전 단계를 수행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 건설 및 투자 사업을 골자로 풍력·태양광 발전단지 건설사업과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발전단지의 운영유지 보수관리(O&M)를 비롯한 업무위탁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대명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자원 개발 확대를 위해 독자적인 EPCM(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Management) 역량 강화에 주력해왔다. 부지 선정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기술, 발전 단지의 설계 최적화 기술 및 시공 및 공사기간 단축 시스템 등으로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디지털화된 에너지관리 시스템인 EMS(에너지통합관리시스템), PMS(전력관리시스템)를 구축해 발전소 고장·정지시간 최소화를 통한 발전소 가동률과 이용률 향상을 꾀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민간 발전사 풍력발전사업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 연평균성장률(CAGR)은 각각 135%, 184%로 나타났다. 상장 이후에도 해상풍력 인프라 확대, 발전소 리파워링, 그린수소와 연료전지 등 친환경 에너지 사업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대한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이 큰 만큼 공모 과정에서도 흥행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서종현 대명에너지 대표이사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혁신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대명에너지는 앞으로 환경과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인프라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