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빵집서 4번째 훔치던 60대...주인이 잡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진 수습기자
입력 2022-01-29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인 "훔친 빵, 200만원 상당"

[사진=연합뉴스]

무인 빵집에서 일주일 새 네 차례나 빵을 훔치던 60대가 주인 손에 붙잡혀 경찰에 넘겨졌다.

2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상습절도 혐의로 A(64)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이달 19일 오전 6시께 서대문구 한 무인 빵집에서 식빵과 카스텔라, 쿠키 등을 준비한 쇼핑백에 넣어 가져갔다. 범행이 발각되지 않자 A씨는 21일과 25일에도 재차 빵을 훔쳤다. 

빵집 주인 전모(41)씨에 따르면 A씨는 세 차례 절도에서 한 번에 50만∼60만원 상당 제과류를 가방에 쓸어담았고, 전체 피해액은 약 200만원에 달한다. 


전씨는 "4년 전부터 빵집을 무인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이런 싹쓸이식 절도는 처음이다"라고 했다. 

세 번째 피해 이후 전씨는 범인을 직접 붙잡으려 점포 인근에서 잠복하기 시작했다. 전씨는 27일 오전 A씨를 잡았다. 

전씨는 경찰에 신고하며 A씨를 직접 쫓아 버스에 함께 올라탄 뒤 지하철역까지 따라가 A씨 위치를 경찰에 알렸다.

경찰은 A씨를 역 플랫폼에서 임의동행해 조사한 뒤 귀가시켰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생활고로 범행을 저질렀다"며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빵집 CCTV를 확보해 A씨가 저지른 정확한 범행 횟수와 경위를 확인하는 한편, 조사를 마치는 대로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